프랑스의 숨은 보석프랑스-오베르뉴
방송일: 2015년 11월 7일 (토) 오전 09:40
110715 걸어서 세계속으로 - 프랑스
영상링크▶ http://goo.gl/12qNR0
프랑스 중앙 산간지방에 위치한 오베르뉴!‘얼음과 불이 낳은 자식’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험준한 지형을 갖고 있는오베르뉴는 빙하와 화산활동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100개의 화산과 107개의 호수로 이루어져 있으며,프랑스 대통령 발레리 지스카르- 데스탱, 자크 시라크, 조르주 퐁피두를 배출한 곳이다.화산, 광천수, 치즈로 유명한목가적인 평화와 벌판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아직 우리들에게는 생소한 프랑스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오베르뉴로 떠나보자!
화산 암석이 아찔한 광경을 연출한 도시 르퓌 앙블레!도시의 세 개의 암석 정상에는 각각의 성당과 동상이 자리를 잡고 있다는데...수세기 동안 순례자들이 찾아오는 곳이며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가는 출발점이기도 한 노트르담 뒤 퓌 대성당과암석 정상 위에 자리 잡은 생 미셸 성당,
노트르담 드 프랑스 동상에 들러장엄한 자연과 인간이 만들어낸 최고의 절경을 만나본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프랑수와 1세’를 기념하는 축제인 새의 왕 축제!매년 9월 16일이 되면 르퓌 앙블레 거리 곳곳에는르네상스 시대의 가면 및 복장을 한 사람들로 분주해진다는데...
이 지역 궁사들의 재능을 격려하고 기념하는 새의 왕 선발부터퍼레이드, 대장간, 음식 등으로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활기찬 축제의 현장을 함께 즐겨본다!
오베르뉴의 주도인 클레르 몽페랑!프랑스가 낳은 17세기의 수학자이자, 철학자인 블레즈 파스칼의 고향이며레스토랑 등급에 따라 별점을 부여하는 ‘미슐랭가이드’로 유명한타이어 제조업체 미슐랭의 본사가 있는 곳이다.
미슐랭 박물관에서 시대를 거치며 발전해 온 제품과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된 노트르담 뒤 포르 대성당! 그곳에서 12세기 조각과 건축학적인 상징적인 의미를 찾아보자.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중 하나로 선정된 살레르!드넓은 푸른 초원과 소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가졌으며중앙산맥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퓌 드 상시가 있는 곳이다.
해발 1,465m 퓌 드 돔 산 정상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며분화구 지대를 따라 펼쳐지는 푸른 빛 파노라마를 만끽해본다!
언덕의 비탈에 위치한 그림 같은 도시 티에르!뒤롤 강의 가파른 계곡 넘어 협곡에 위치해 있으며중세 때부터 칼 제조업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라는데...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티에르 거리를 걸어보자!
110715 걸어서 세계속으로 - 프랑스
영상링크▶ http://goo.gl/12qNR0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