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8일 일요일

2014 KBS 연예대상 다시보기, 141227 KBS 연예대상 유재석 대상 수상소감 - 삼둥이 연예대상 아나운서 댄스 동영상

KBS 연예대상은 결국 유재석에게 돌아갔습니다.

<나는 남자다>와 <해피 투게더>에 출연해온 유재석은 무려 9년 만에 KBS 연예 대상 트로피를 손에 들었습니다. 유재석 통산 11번째 대상 수상이지만 KBS 연예대상은 두 번째에 불과합니다. 다른 방송사에서 수많은 트로피가 유재석에게 돌아갔지만 유독 KBS에서만큼은 대상과 인연이 없었습니다.

<해피투게더>의 시청률이 예전 같지 못하고 <나는 남자다> 역시 높은 시청률로 시즌1을 마무리 짓지 못한 탓에 유재석의 대상 수상은 이번에도 물거품이 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시청률로만 따지자면 작년 대상 수상자인 김준호의 수상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점이었습니다.

 

122714 2014 KBS 연예대상 1부 #1 1/2
데일리모션 다시보기 영상링크▶ http://goo.gl/T7VxqA

 



김준호는 <개그 콘서트> <인간의 조건> <1박 2일>에 출연하여 KBS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개그맨. <1박 2일>은 13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입니다. 작년에는 대상의 주인공이기도 했고, 올해의 활약 역시 못지 않았습니다.

연예대상 수상 전까지는 김준호에게 관심이 쏠렸다. 김준호는 현재 돈을 횡령한 소속사 대표의 잠적 때문에 공동대표로서 구설에 오른 상황. 실질적인 경영권은 없어 법적인 책임은 없다지만 그를 믿고 소속사에 몸을 담은 예능인들에 대한 출연료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에 대한 책임론입니다. 물론 그 역시 피해자 중 한 명이지만 대표로서 가져야 하는 책임감마저 외면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김준호의 사건은 시종일관 어둡지만은 않았습니다.

연예대상에서 김준호의 사건은 예능인의 관점에서 재해석됐습니다. 진행자인 유희열과 신동엽은 김준호의 사건을 언급하며 웃음을 만들어 냈고 끝에는 응원을 잊지 않으며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어 각종 상을 타거나 김준호를 응원하는 후배와 동기들의 위로가 이어졌습니다. 비록 위기 상황에 있지만 그 위기를 함께 걱정해 주는 사람이 김준호 주변에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번 시상식 참석에 대한 의미를 챙긴 셈입니다.



그러나 김준호는 무관에 그쳤고 연예대상 수상자는 유재석으로 돌아갔습니다.

유재석은 상을 받고도 "내가 받아도 될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며 "죄송하다"는 말을 먼저 꺼냈습니다. 유재석의 수상은 대중의 열띤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MBC가 시청자 투표로 대상을 선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유재석의 수상이 가장 높은 가운데 SBS까지 방송 삼사의 유재석의 수상을 원하는 목소리도 높습니다.

유재석이 진행하고 있는 <해피투게더>와 시즌제 예능인 <나는 남자다>의 시청률이 높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유재석의 수상이 이렇게 큰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유재석이라는 브랜드가 그만큼 대중 친화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청자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유재석이기에 그는 언제나 가장 안전한 카드입니다. 외려 그가 '먹방상' 등 출처가 불분명한 상을 받았을 때나 아예 수상을 하지 못했을 때 쏟아지는 비난은 거세다.

그만큼 유재석의 대상은 시청자의 지지가 만들어 낸 상입니다.

김준호의 경우 출연하는 프로그램 모두에서 독보적인 존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시청률이 잘 나온다 하더라도 그것은 김준호에 대한 호감도에 기인한 것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유재석은 프로그램 하나를 편성시킬만한 강력한 영향력이 있습니다.

<나는 남자다>가 만들어질 수 있었던 것도 메인 MC가 유재석이기 때문이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유재석은 그만큼 시청자들의 관심을 잡아끌 수 있는 예능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의 바르고 착한 이미지, 남을 배려하고 인정할 줄 아는 진행 스타일에서 기인하는 것입니다.

유재석이 연예대상을 독식한다 하더라도 잡음이 적고, 오히려 시청자들이 그런 일을 원하는 것은 사실 일어나기 힘든 일입니다. 유재석은 시청률과 관계없이, 누구나가 인정할 수 있는 독보적인 예능인으로서의 위치에 올라선 것입니다.

과연 유재석이 방송 삼사의 연예대상을 모두 거머쥐는 기염을 토할 수 있을까. 그 결과가 벌써 흥미로워집니다.

2014 KBS 연예대상'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쌍둥이 서언-서준, 이하루, 추사랑이 ‘인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날 무대를 놀이터처럼 돌아다니는 아이들 때문에 인터뷰가 제대로 진행될 수는 없었지만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이 미소를 짓게했습니다.

수상 후 MC 신동엽은 송일국에게 “삼둥이 낳으려고 의도적으로 준비한 것이냐”는 짓궂은 질문을 던지자 송일국은 난감한 표정을 지으며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고 답했습니다.

이날 아나운서 4인방은 민소매 의상에 마이크로 팬츠를 입고 등장, 늘씬한 각선미를 자랑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어 이들은 씨스타 특유의 애플힙 댄스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습니다.

그 가운데 화면에는 카메라가 자신을 잡고 있는지 모르고 넋을 놓은 채 아나운서 4인방의 무대를 보고 있는 송일국의 모습이 포착돼 깨알같은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122714 2014 KBS 연예대상 1부 #1 1/2
영상링크▶ http://goo.gl/T7VxqA

141227 미생 스페셜 2부 다시보기, 미생 나는 아직..미생 2부 未生, 그래서 美生

이성민이 오상식 빨간 눈의 비밀을 고백했습니다.

이성민은 12월 27일 방송된 2부작 tvN '미생' 스페셜 2회에서 드라마 '미생'

오상식 빨간 눈의 비결은 CG라고 밝혔습니다.

이성민은 "블러드란는 피가 있다. 그 피를 넣자고 했는데 잠시 짧은 커트 한번이면

가능해도 오래는 지속 안되더라. 그래도 감독님이 원작에 대한 예의를 중시했다.

원작의 오상식에 대한 존중이 필요하다며, 꼭 빨갛게 눈을 해야겠다고 했다"고 회상했습니다.

 

12/27 미생 스페셜 나는 아직..미생 2부 未生, 그래서 美生 #1 1/2
데일리모션 다시보기 영상링크▶ http://goo.gl/7qkTbp

 

이어 이성민은 "'미생' 1회 마지막에는 CG로 하나 나갔을 것"이라고 회상했습니다.

이와 관련, '미생' 제작진은 열받아 달아오르는 한석율(변요한 분) 얼굴 역시 CG의 소산이었음을

귀띔하며 더 많은 장면을 찾아볼 것을 권했습니다.

'미생' 이성민의 마지막 메시지가 공개됐습니다.

2부작 tvN '미생' 스페셜 2회에서 오상식으로 근 4달을 지냈던 이성민이 동료들에게 전하는

자필 쪽지가 공개됐습니다.

이성민은 김대리 역할 김대명에게 "졸지 말고 핫팩 붙이고 힘내라"고 했습니다.

천과장 역할 박해준에게는 "네가 NG를 안내야 빨리 끝나"라고 짓궂게 놀려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성민은 안영이 역할 강소라에게는 "안녕 안영이. 파이팅!"이라고 했습니다.

장그래 역할 임시완에게는 "장그래 딴 생각 말고 어서 나와"라며 밖에서 기다리겠단 언질을 줬습니다.

이처럼 이성민은 처음부터 끝까지 '미생' 영업3팀 오상식이었습니다.

이런 이성민의 모습이 종영된 '미생'의 여운을 더 짙게 했습니다.

'미생' 임시완의 마지막 촬영현장이 공개됐습니다.

'미생' 스페셜 2회에서 남양주 세트촬영, 창신동 촬영 등으로 드라마를 마무리짓는 임시완이 그려졌습니다.

드라마 '미생'은 지난 17일 공식 촬영종료일이었고 18일 아침까지 마지막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이 가운데 임시완은 장그래로 지내는 날도 머지 않았다는 사실에 아쉬워했습니다.

이성민의 마지막 세트촬영 일자에는 현장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숙연했습니다.

급기야 신입4인방 중 강소라는 눈물을 쏟다 못해 얼굴 전체가 눈물범벅이 됐고

변요한도 눈물을 뚝뚝 흘렸습니다. 임시완도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어 오차장을 떠나보내고 술에 취해 집에 들어와 대성통곡하는 장그래 연기, 임시완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목 놓아 우는 임시완 모습에서 그 순간만큼은 연기가 아니란 사실이 짐작돼 먹먹함이 배가됐습니다.

한편 지난 20일 종영된 tvN 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연출 김원석)은 윤태호 작가의 동명웹툰을 각색한 작품으로

종합상사 원인터내셔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직장인들의 사투와 삶의 애환을 그렸습니다.

12/27 미생 스페셜 나는 아직..미생 2부 未生, 그래서 美生 #1 1/2
영상링크▶ http://goo.gl/7qkT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