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7일 토요일

가족관계도 응답하라 1988 1회 다시보기, 혜리 응답하라 1988 류혜영 이미연

응답하라 1988 1화 줄거리

넉넉하진 않았지만 나누는 게 당연했던 1988년. 평상 위 아줌마들 수다 소리,

골목에서 떠드는 아이들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 소리가 가득한 쌍문동 골목길 ..

정 많고 사람 좋아 덜컥 서준 빚보증이 잘못돼 반지하에 사는 동일네. 

가난보단, 허구헌 날 싸우는 두 딸이 더 걱정거리. 

하루아침에 벼락부자가 된 성균네. 미란은 돈 쓸 줄 모르는 성균이 못마땅하다.

그리고 다섯 명의 소꿉친구들. 365일 사람 냄새 나는 쌍문동 골목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110615 응답하라 1988 제1회
영상링크▶ http://goo.gl/3Xhlgt

 

가족관계도

 

혜리가 촌티 팍팍나는 80년대 화장을 선보였습니다.

6일 첫방송된 tvN 새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는 화장을 하는 덕선(혜리 분)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덕선은 언니 보라(류혜영 분)이 자신의 화장품을 쓰지 말라는 경고에도 몰래 화장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 섀도우부터 진한 눈썹, 새빨간 립스틱까지 촌스러운 화장을 한 덕선은 테이프를 잘라 쌍꺼풀을 만든 뒤,

성냥개비를 태워 속눈썹을 말아 올렸습니다.

 

 

덕선은 거울을 보며 촌스러운 화장에 만족스러운 듯 뿌듯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날 류혜영은 성덕선(혜리)의 언니 성보라로 등장했고 극 중 성보라는 서울대 수학교육과 2학년입니다.

또한 드센 성질의 소유자이기도 하며 제작진은 성보라를 '이 골목의 미친 X'이라며 과격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설명했습니다. 류혜영은 커다란 안경을 쓰고 등장해 모범생 성보라의 캐릭터를 표현했습니다.

특히 성덕선과 아웅다웅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성덕선(혜리)은 방 안에서 잠옷을 입고 당시 유행하던 음악에 맞춰 춤을 췄습니다.

그는 팻말을 들고 춤을 추다가 공부하던 성보라(류혜영)의 머리를 쳤습니다.

화가 난 성보라는 "안 나가냐"라며 베개로 성덕선을 때렸다. 성덕선은 "뭐래"라며 반항했지만,

성보라의 성질머리를 당할 수는 없었습니다.

 

 

응답하라 1988 류혜영이 화제인 가운데 그가 과거 영화에서 BJ로 변신한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

류혜영은 지난 2013년 개봉한 영화 '잉투기'에서 격투 소녀 '영자'로 등장했습니다.

특히 극 중 아프리카TV BJ를 연기하며 치킨 먹방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분홍색 가발을 착용한 채 먹방으로 별풍선을 유도하는 모습이 영락없는 아프리카TV의 BJ같은

모습이어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극중 박보검은 바둑계의 돌부처라 불리는 천재바둑소년 택 역.

11월 6일 첫 방송된 ‘응답하라 1988’에서 박보검은 차분하고 순한 모습으로 첫 등장했습니다.

박보검은 자신의 집에서 친구들과 함께 TV를 보는 모습으로 등장, 실수로 과자 봉지를 잘못뜯은

이동휘(동룡 역) 때문에 과자 가루가 박보검의 온몸에 튀었지만 그는 화를 내거나

놀래기는커녕 작은 한숨을 내쉬고는 차분하게 옷을 털어냈습니다.

 

 

이어 박보검은 걸레를 가져오라는 류준열(정환 역)의 말에 순순히 일어섰고,

가는 김에 부엌에서 술빵과 우유도 가져오라고 시키는 이동휘에게도 불평 한 마디 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술빵과 우유를 가지고 오자마자 "저녁 시간이 되어 집에 간다"며 일어서는

친구들을 향해서는 그저 눈만 껌벅이기도. 극중 뛰어난 바둑실력으로 중국에서는 ‘신’으로 대접받지만,

친구들 사이에서는 ‘등신(?)’이라고 불린다는 그의 성격을 알 수 있는 장면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방송 말미 이미연은 2015년 성인이 된 덕선의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이미연은 “질문이 뭐였죠? 언제 처음 만났냐고?”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이미연은 “만난 지는 수십년 됐다. 나도 얘랑 결혼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잠깐 정신이 어떻게 된 것 같다”며 인터뷰를 이어갔습니다.

 

 

또한 이미연은 “쌍문동 그 동네에서 연탄가스를 제일 많이 마셨다. 한 20년 먹었다”며

“그 후유증때문에 정신이 어떻게 된 것 같은데…우리 남편 땡잡은거죠. 어디서 이런 예쁜 아내를 얻겠냐”고

말해 남편의 존재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응답하라 1988'은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입니다.

또한 '응답하라 1988'은 tvN의 '응답하라'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명콤비 이우정 작가와

신원호 PD가 '응답하라 1988'에서도 함께 합니다.

'응답하라 1988'은 당시를 추억할 수 있는 현실성을 살린 설정을 예고해 방영 전부터 큰 기대를 받았습니다.

'응답하라 1988'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7시 50분에 방송.

110615 응답하라 1988 제1회
영상링크▶ http://goo.gl/3Xhlgt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