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7일 금요일

141106 한국기행 가을길 4부 우포늪 사람들 다시보기

한국기행 제1293회  2014.11.06 (목)

가을길 4부. 우포늪 사람들

110614 한국기행 -가을길 4부 우포늪 사람들 #1
영상링크▶ http://goo.gl/cjRYFU

가을이 되면 더 빛나는 고장, 창녕. 화왕산에는 억새가 나부끼고 우포늪은 가을 색이 깊어간다.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늪지인 우포늪은 생명의 보고로 불리며 람사르협약에 의해 국제보호습지로 지정되어 보호 관리되고 있다. 우포늪 품에 자리 잡은 소목 마을. 이 마을 몇 사람에게만 허락된 장대 나룻배로 30년 넘게 고기를 잡아 온 노기열 할아버지.

우포늪을 바라보면 마음이 편해진다는 주영학 씨. 그에게 우포늪은 집이나 다름없다. 우포늪 청소부터 안내까지 우포늪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포늪을 춤으로 해설하는 노용호 연구관.

우포늪 인근 마을에서 태어나 줄곧 우포늪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가 추는 춤은 이름 하야 ‘생태춤’으로 동작도 50여 개가 넘는다. 우포늪의 아름다움을 담기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수많은 사진작가가 그 곁을 지킨다. 우포늪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대한민국의 자연, 그 곳에 터를 잡고 사는 사람들의 삶과 해당지역의 인문지리, 역사, 풍습, 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밀도 있게 그려내는 한국판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만든다.

제작방향 및 주요 내용 
- 가능한 한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 방방곡곡의 비경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는다 
- 단순한 기행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취재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해당지역에 적합한 특수촬영을 통해 새로운 영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 5편 연작으로 하며, 주 단위로 새로운 장소를 보여준다.

110614 한국기행 -가을길 4부 우포늪 사람들 #1
영상링크▶ http://goo.gl/cjRYFU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