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8회 라디오스타 - 김광민, 장기호, 조규찬, 박원
DJ :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규현
게스트 : 김광민, 장기호, 조규찬, 박원
10.29라디오스타 (398회) 1/2
영상링크▶ http://goo.gl/0I9RKU
▶故유재하 27주기를 맞아 준비한 고품격 음악 특집! <유재하이기 때문에>!
유재하의 절친했던 술친구! 수요예술무대의 어설펐던 MC! 피아니스트 김광민!
나가수를 이끌었던 자문위원단장! 유재하와 함께 밴드활동을 했던 장기호!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1회 금상 수상자! ♬다 줄거야 조규만의 친동생! 조규찬!
그룹 ‘원모어찬스’의 얼굴 담당!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 박원!
▶유재하의 절친들이 밝히는 비하인드 스토리 & 후배들이 말하는 선배 유재하!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귀요미(?) 뮤지션! 김광민!
김광민, “유재하는 주변에서 노래하면 안 된다고 만류했었다“!?
김광민의 피아노 선율을 듣고 찾아오던 벌레와의 추억담!
아직 미혼인 김광민! 모두의 공감을 얻은 그의 이상형은!?
故유재하부터 故김현식의 이야기까지! 이야기보따리 장기호!
장기호가 대신 들려주는 유재하의 목소리는!?
유재하 절친 장기호의 증언! 유재하가 가장 존경했던 의외의 인물은!?
쉬운 단어는 내 사전에 없다! 어려운 단어만 골라 쓰는 재미가 쏠쏠~ 조규찬!
야심 가득 조규찬! “라디오스타 출연 이후 인생이 바뀔 것이다”!?
조규찬 놀러와 고정패널 시절! 유재석이 조규찬을 포기했었다!?
조규찬이 유희열 때문에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은 이유!?
할 말은 다 하는 줏대 있는 청년! 오늘의 막내! 박원!
제작진을 당황하게 한 유재하에 대한 박원의 솔직한 속내!?
박원, “나 때문에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정책이 바뀌었다”!?
음란마귀(?) 쓰인 박원이 유재하 ‘그대 내 품에’를 좋아하는 이유!?
▶이번 주의 스페셜 음악 토크!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뮤지션들이 재해석한 유재하의 명곡들!
수요일 밤, <라디오스타>로 채널 고정! 제~발!!
불만제로 UP UP 93회
1. 마블링의 두 얼굴
2. 가짜맛집
102914 불만제로 UP -마블링의 두 얼굴 / 가짜맛집
영상링크▶ http://goo.gl/Fjhf45
* 해당회차는 사례자 신상정보 보호 및 출연자 보호를 위해 다시보기가 일시 중
지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마블링의 두 얼굴
소고기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1++한우!
육즙 가득한 빨간 단면에 눈꽃처럼 촘촘히 박힌 하얀 마블링이 눈에 들어온다.
소고기의 등급의 기준은 바로 이 마블링! 한우의 가격과 등급을 좌우하는 마블링의
실체를 <불만제로UP>에서 알아본다.
▶ 1++한우의 불편한 진실
많은 소비자들은 1++의 한우를 고르는 이유에 대해 맛도 좋고 건강한 먹거리라는 믿
음이 있었다. 과연 그럴까? <불만제로UP>에서 건강한 주부 2명을 대상으로 혈액검
사를 해 보았다. 결과는 놀라웠다, 1++한우를 먹고 2시간이 지난 후 주부들의 중성지
방 수치가 평소보다 2배 이상 높게 측정된 것! 임상영양내과 전문의는 한번 올라간
중성지방 수치는 6시간 후에도 30%이상 높은 상태로 유지되어 바로 식사를 할 경우
중성지방이 쌓일 여지가 크다고 우려했다. 1++한우엔 어느 정도의 지방이 있기에 인
체에 이러한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
▶ 한우 등급의 비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 울릉도에는 각종 약풀들을 먹이며 사육하는 울릉도 약소가
있다. 공기 좋은 울릉도에서 몸에 좋은 풀을 먹고 자라는 약소에게도 최근 고민이 생
겼다. 바로 마블링 위주의 소고기 등급제! 울릉도의 농민들은 풀을 먹고 자라는 약소
에게는 지방, 즉 마블링이 생기지 않아 높은 등급을 받을 수가 없다고 하소연한다.
결국 마블링을 만들기 위해 육지에서 비싼 가격을 주고 곡물사료를 들여오는 이상
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현재의 소고기 등급제는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생산을
선호는 소비자들의 생각을 전혀 반영하지 않기에 벌어지는 기현상인 것이다.
2. 가짜맛집
현재 대한민국은 ‘맛 집’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SNS와 인터넷, TV에서 소개
되는 맛 집들은 정말로 믿을 수 있는 것일까?
▶ 입보다 눈이 즐거운 치즈 맛집의 실태
어디서나 핸드폰으로 검색이 가능한 세상, 사람들은 블로그나 SNS를 보고 음식점
을 찾는다. 그만큼 사진이나 영상같은 비주얼이 중요해 진 것이다. 입보다 눈이 먼
저 즐거운 음식의 대표주자는 바로 ‘치즈’ 치즈 쭈꾸미에 치즈 등갈비, 치즈곱창, 심
지어 치즈 장어까지! 치즈가 들어간 예쁜 음식들은 줄을 길게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
로 인기가 많다. 하지만 불만제로와 함께 검증에 나선 전문가들은 치즈 퓨전요리에
대하여 불편한 시선을 감추지 못한다. 먼저 음식들과 치즈의 맛이 어울리지 않다는
것! 굳이 치즈를 넣을 필요가 없는 음식에 억지로 치즈를 입힌 것이다. 더 큰 문제는
수상한 치즈의 정체였다. 모조치즈나 치즈 맛 소스를 치즈라 속여 마케팅을 하고 있
는 것!
▶ 맛집 전쟁, 홍보에 목마른 음식점들
현재 대한민국의 음식점은 약 60만개! 인구 80명당 1개의 음식점이 있는 꼴이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블로그들이 맛있다고 올린 게시글 하나가 가게 매출에 큰 영향
을 미친다. 이에 블로거들의 평가 하나하나에 예민한 음식 점주들을 유입, 협박해 광
고 아닌 광고 영업을 하는 일명 ‘블로거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정부에
서 선정한 듯 한 애매한 상호와 접근법으로 영세한 음식점들을 현혹하는 광고회사까
지 등장했다고 하는데... 객관적인 검증 없이 텔레마케터들을 이용해 막무가내로 맛
집에 선정되었다며 자신들의 광고를 이용하라는 요지경 음식마케팅 회사! 소비자와
음식업주 모두를 속이는 신종 가짜 맛집 마케팅을 <불만제로UP>에서 고발한다.
MBC 가을 개편으로 <불만제로UP>은 폐지가 결정되었습니다. 명실상부 국내최초
의 소비자 고발프로그램 <불만제로>는 2006년 10월에 시작해 8년 동안 총 360회에
걸쳐 방영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불만제로>는 한국 PD대상, 한국 방송대상 , 방송
통신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등을 다소 수상하였으며 MBC의 대표적인 공
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공영방송 MBC가 앞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소홀하지 않도록 애정과 질책
을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불만제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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