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86회 2014.10.28 (화)
가을 트레킹 베스트 2부. 문갑도 가는 길
102814 한국기행 - 가을 트레킹 베스트 2부 문갑도 가는 길 #1
영상링크▶ http://goo.gl/gT0nI8
인천에서 뱃길로 한 시간 반, 문갑 고리를 닮았다 하여 문갑도라 불리는 작고 조용한 섬. 이곳 말로 자구리라 불리는 밴댕이가 돌아오는 가을이면 조용했던 섬마을은 들썩이기 시작한다. 해마다 찾아오는 자구리의 계절, 가을! 올해는 더 특별한 손님들이 문갑도를 찾았는데…. 인구 60여 명에 불과한 작은 섬마을에 200여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찾아오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
산에선 도라지 캐고 뻘에선 바지락 캐고 손님맞이로 분주한 문갑도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이날 문갑도를 찾은 200여 명의 사람 중에는 이제는 중년이 된 문갑초등학교 삼총사의 모습도 보인다. 객지 생활을 하다 오랜만에 찾은 고향길. 어릴 적 보물찾기를 하던 소풍 길이고 따뜻한 방 한 칸에 행복하던 시절 땔감 주우러 다니던 길. 으름도 따고 달랑게도 잡고 갯벌에서 막 잡아올린 산 낙지를 통째로 씹어보기도 하며 그 누가 걷든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인도하는 가을 고향길을 걸어본다.
대한민국의 자연, 그 곳에 터를 잡고 사는 사람들의 삶과 해당지역의 인문지리, 역사, 풍습, 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밀도 있게 그려내는 한국판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만든다.
제작방향 및 주요 내용
- 가능한 한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 방방곡곡의 비경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는다
- 단순한 기행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취재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해당지역에 적합한 특수촬영을 통해 새로운 영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 5편 연작으로 하며, 주 단위로 새로운 장소를 보여준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