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4일 화요일

141103 한국기행 가을길 1부 영덕 블루로드 다시보기

제1290회  2014.11.03 (월)

가을길 1부. 영덕 블루로드

110314 한국기행 -가을길 1부 영덕 블루로드 #1
영상링크▶ http://goo.gl/0xBRlI

이름마저도 시원한 영덕 블루로드. 대게공원에서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64.6km의 해안 도보길이다. 지금 블루로드는 가을 바다의 청량함과 특별한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창포마을 박기현 선장은 고향인 영덕으로 돌아와 어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태풍 때문에 조업에 나서지 못한 그가 경매장을 찾은 이유는 바로 오징어 때문이다. 가을철 블루로드에는 오징어 덕장이 길을 잇는 진귀한 풍경이 펼쳐진다. 오징어 할복 작업은 베테랑 어머니들 몫이다. 할복된 오징어는 블루로드 길을 따라 주렁주렁 매달린다.

박기현 씨 부부의 오징어도 이 행렬에 동참한다. 계절마다 주인공을 달리하는 블루로드. 겨울 블루로드를 장식할 주인공은 청어 과메기다. 영덕 바다에서는 청어잡이가 한창이다. 어부였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최준호, 최준영 형제가 뭉쳤다.

거친 풍랑에 맞서 바다에 나선 형제. 청어는 끊임없이 배 위로 올라온다. 가을의 풍요로움을 담고 있는 영덕의 바다로 떠나본다.

대한민국의 자연, 그 곳에 터를 잡고 사는 사람들의 삶과 해당지역의 인문지리, 역사, 풍습, 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밀도 있게 그려내는 한국판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만든다.

제작방향 및 주요 내용 
- 가능한 한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 방방곡곡의 비경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는다 
- 단순한 기행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취재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해당지역에 적합한 특수촬영을 통해 새로운 영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 5편 연작으로 하며, 주 단위로 새로운 장소를 보여준다.

110314 한국기행 -가을길 1부 영덕 블루로드 #1
영상링크▶ http://goo.gl/0xBRlI

댓글 없음 :

댓글 쓰기